구글 허밍 흥얼거리는 걸로 노래 제목 찾기 ‘이것’만 아시면 됩니다. (높은 정확도!)

구글 허밍 흥얼거리는 걸로 노래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길을 걷다 우연히 들리는 마음에 쏙 드는 노래를 발견한 적이 있으신가요?

저는 우연히 마음에 드는 노래를 들었을 때, 다시 듣고 싶어 찾아본 적이 많았습니다.

주로 노래의 기억나는 가사 단어 한두개를 검색해보면서 찾았는데 생각보다 원하는 결과가 잘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최근 우연히 알게 된 구글 노래 찾기 기능이 있어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생각보다 엄청 정확해서 놀랐습니다.

구글 허밍 노래 찾기 음성인식 (정확도에 놀람)

1. 구글 앱 모바일로 접속

저는 구글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노래를 찾아보았습니다.

평소 원하거나 궁금한 노래가 생기면 손에 들고 있는 아이폰으로 빨리 찾아야 하기 때문에 모바일로 설명을 드립니다.

2. 검색창 우측 ‘마이크’ 모양 버튼 선택

이전에는 크게 주의 깊게 보던 버튼은 아니었는데 마이크 버튼이 있었더라고요.

이 마이크 버튼을 선택합니다.

3. 노래 검색 버튼을 선택하기

마이크 버튼을 선택하면 구글의 음성 인식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상단 마이크 버튼을 선택하게 되면 구글의 음성 인식 검색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노래를 검색하려고 들어온 것이기 때문에 ‘노래 검색’ 버튼을 선택합니다.

4. 찾는 노래를 흥얼거리기 (허밍)

저는 이 부분에서 정말 구글 AI의 기술에 감탄했습니다.

음성을 흥얼거리기만 해도 정말 내가 찾는 노래를 보여줄지 의문이었습니다.

일단 기억나는 대로 노래를 흥얼거려줍니다. 방법은 따로 정해져 있지 않고 자유롭게 허밍해주시면 됩니다.

5. 노래 결과 확인

구글AI가 우리가 흥얼거린 음성을 인식해 노래를 알려줍니다.

다만, 한가지 노래가 아닌 음이 비슷한 여러 노래를 추천해줍니다.

저의 경우에 5번 이상 서로 다른 노래를 흥얼거리며 검색해봤는데 모두 제가 찾는 노래가 상단 첫 번째로 보였습니다.

글을 마치며

큰 기대를 하지 않고 과연 내가 원하는 노래를 찾아줄까 의심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여러 번 시도해본 끝에 내린 결론은 ‘충분히 쓸만하다.’는 것이었습니다.

저는 이 기능으로 정말 듣고 싶었는데 노래 제목을 몰라서 듣지 못한 노래 여러 곡을 찾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들도 한 번 평소에 찾고 싶었던 노래를 한 번 찾아보세요.